Meet the Mentor
Deniz Um
- 소속 : Hyatt Regency Vancouver
- 직책 : Marketing Manager
- 멘토링 분야 : 마케팅
- 근무 회사(기관)소개 : 밴쿠버 다운타운 도심에 위치하여 투숙경험 및 식음료를 포함한 다이닝, 컨퍼렌스를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 등 전반적인 호스피탈리티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체인 호텔입니다.
멘토링 가능한 분야
Marketing (Strategy, Digital Marketing, Partnership, PR) Hospitality (Airline Cabin Crew, Hotelier)
멘토님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Hyatt Regency Vancouver에서 Marketing Manager로 일하고 있는 엄주형입니다. 현재 6년 차 Hospitality 인더스트리에서 근무하고 있고, 에미레이트 항공 승무원으로 일했던 오퍼레이션 경험과 대한민국 국내 1위 홍보 컨설팅 회사프레인글로벌에서 홍보 컨설턴트로 일하며 스냅챗, 대웅제약, 메리어트 호텔, 인스파이어 리조트 등 홍보 컨설팅을 담당했던 경력이 있습니다.
캐나다로 오게 된 계기에 대해 궁금합니다
Simon Fraser University (SFU)에서 대학교 공부를 시작하게 되면서 캐나다로 오게 되었습니다. 대학에서는 Communication을 전공하고 Business를 부전공하였습니다.
근무중인 회사소개 부탁 드리며, 근무환경도 함께 알려주세요
밴쿠버는 관광 산업의 비중이 높은 도시로 Hyatt Regency Vancouver에 입사해 도시 속 Hospitality 업계의 높은 비즈니스 비중에 대해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 매니저로 일하며 대외적으로 보이는 호텔의 이미지를 분석 및 진단하고 전략적으로 기획하여 진행해 볼 수 있다는 것에 큰 매력을 느낍니다. 특히, 회사 안에서의 큰 서포트를 통해 기존 마케팅 부서에서 없었던 파트너십 및 스폰서십 비중을 넓히면서 Vancouver Civic Theaters, Whitecaps, Art Vancouver 등과 계약을 체결하여 밴쿠버 커뮤니티를 또 다른 시각에서 알아갈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운 점입니다.
국내 또는 밴쿠버 경함담 공유 부탁 드립니다
한국에서 홍보 마케팅 업무를 시작하여 캐나다에서 같은 직무를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캐나다에서 업무를 시작하면서 한국의 업무 수준과 강도가 상당히 높구나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열심히 자신만의 커리어를 잘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캐나다에서 커리어를 이어나아가는데 무리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KOTRA 멘토단에 합류한 소감 및 멘티들에게 하고싶은 말 있으실까요?
코트라 멘토단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무엇보다 Hospitality Industry에 대한 관심과 Marketing Consulting에 흥미가 있으신 분들에게 저의 경험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멘티분들은 ‘내가 과연 잘할 수 있을까’ 라는 마음보다는 ‘내가 다 잘할 수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어’ 하시는 분들이라면 효과적이고 좀 더 현실적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in/deniz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