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0-999 Canada Place Vancouver B.C V6C 3E1
  Tel: 604-683-1820

Meet the Mentor

Amy Wu

  • 소속 : KPMG LLP
  • 직책 : Audit Manager
  • 멘토링 분야 : Accounting
  • ​근무 회사(기관)소개 : 회계감사, 세무, 재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계 법인

멘토링 가능한 분야

Accounting

멘토님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KPMG 감사팀에서 Audit Manager로 근무 중인 우채원입니다. 저는 KPMG에서 Shipping, pharmaceutical, communications, consumer market 산업에 있는 상장회사들 (NYSE, TSX) 대상으로 회계감사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비록 처음에는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졌던 회계였지만, 도전적인 팀원들과 마음을 모아 열심히 일하다 보면 끝내 함께 성취감을 나눌 수 있는 보람이 커서, 6년 째 힘들지만 재미있게 회사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캐나다로 오게 된 계기에 대해 궁금합니다

초등학교 때 잠깐 놀러왔었던 밴쿠버의 여름 날씨에 속아 중학교 2학년 때 가족과 유학을 오게 되었습니다. 얼마 되지 않아 비가 많이 오는 겨울 날씨에 충격받았지만, 매 여름이면 돌아오는 밴쿠버의 푸름푸름한 자연경관이 좋아서 오래 머물게 되었습니다.

근무중인 회사소개 부탁 드리며, 근무환경도 함께 알려주세요

KPMG 감사본부는 산업 별로 팀이 나뉘어져 있는데요, 저는 Information, Communication, Consumer Markets and Entertainment (ICE) 팀에 속해 있습니다. 감사를 진행할 때는 3명에서 10명 이상의 팀원들이 함께 프로젝트성으로 일을 하고, Busy season이라고 부르는 기말 보고 기간(1월에서 4월)에는 업무 강도가 매우 높습니다. 매년 연차가 올라감에 따라 그만큼 고난도의 업무를 맡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단기간에 많은 전문 지식과 soft skills, 그리고 business acumen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또, 여름에는 업무량이 비교적 적고 스케줄이 유연해, 한꺼번에 3주 넘게 휴가를 갈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일년 내내 재미있는 이벤트들이 저희를 반기고 있다는 점도 즐겁습니다. 입사를 하게 되면 동기들과 학교처럼 같이 트레이닝을 받은 후 CPA 자격증 공부를 함께 하고, 각자 다른 팀에서 비슷한 업무들을 하게 되는데요. 저 또한 저의 동기들과 비슷한 고민들을 나누고 같이 야근하고 동고동락하며 서로에게 큰 힘이 되주었던 기억이 납니다. 비교적 젊고 열정적인 팀원들과 함께 웃고 울고 고생하며, 지혜롭고 배울 점 많은 상사분들께 값진 멘토링을 받으며 소중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또는 밴쿠버 경함담 공유 부탁 드립니다

빅토리아에 있는 사립고등학교를 졸업 후 UBC Sauder School of Business에서 회계학을 공부했습니다. 졸업 후 현 직장에 취직했고, 첫 3년동안 CPA 시험들을 본 후 CPA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졸업 후 첫 직장이였던 KPMG에서 어느덧 6년 째 회계감사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KOTRA 멘토단에 합류한 소감 및 멘티들에게 하고싶은 말 있으실까요?

열심히 진로를 고민하고 취직을 준비하던 대학교 3, 4학년 시절이 생각납니다. 저도 여러번의 좌절 끝에 취직을 할 수 있었던 만큼,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고민을 함께 나누고 공감하며 조금이라도 힘과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in/amycwwu/